푸틴 “추락 수송기, 우크라가 격추…고의든 실수든 범죄”

by HươngLy posted Jan 27,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접경지에서 추락한 군 수송기가 우크라이나 방공망에 격추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현지시간 26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지난 24일 러시아 벨고로드에서 추락한 일류신(IL)-76 군 수송기 추락 사건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미사일로 IL-76 수송기를 격추해 우크라이나 포로 65명과 러시아 승무원 등 탑승자 74명이 모두 사망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가 포로 탑승 여부를 비롯한 러시아 주장에 의혹을 제기하면서 두 나라가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고의였는지 실수였는지는 모르지만, 그들이 했다는 것은 분명하다"며 "어떤 경우든 그것은 범죄"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푸틴 대통령은 사고 당일 오전 11시 10분 우크라이나 정권이 통제하는 영토에서 미사일 두 발이 발사된 기록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우크라이나는 "수송기 추락 당시 벨고로드 지역에서 러시아 방공망이 작동했다"고 주장했지만,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의 오인 사격 가능성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출처: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876591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