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일본 IT 계열 실습·취업 위한 현지 산업체 방문

by tranghoan posted Dec 1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기념촬영 모습

기념촬영 모습

일본 이바라키현의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체인 태크에이브 황정섭 대표(왼쪽)와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글로벌IT융합전공 이면재 주임교수가 산학협력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백석대는 14일 일본 도쿄와 이바라키현 일대에서 정보기술(IT) 계열 글로벌 현장 실습과 국외 취업을 위한 현지 산업체 방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간 백석대 졸업생 140여명이 일본 IT 기업에 취업했고, 현재 40여명이 재직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졸업생들의 취업이 약정된 상황이다.

 

현지 산업체를 방문한 혁신융합학부 글로벌 IT융합 전공 이면재 주임교수는 "최근 일본 취업 졸업생들의 네트워크인 '백석 IT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했다"며 "일본 현장에 취업하는 졸업생들이 기존에 선배들의 직장생활 노하우를 전수받는 등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석대는 이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에 졸업생들이 취업해 일하고 있는 업체 중 일부를 선정하고 업체 현지인을 센터장으로 위촉해 취업자들의 현지 적응, 안전교육을 지원하는 '백석글로벌프론티어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yej@yna.co.kr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1214136900063?section=local/all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