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이란과 파키스탄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by Vyvy posted Jan 28,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월 17일 인도 외무부는 이란의 파키스탄 발루치스탄 주 공격에 대해 논평했다.

Bản đồ mô tả 2 nước láng giềng Iran và Pakistan
이란과 파키스탄의 이웃 두 나라를 묘사한 지도

어젯밤 발표한 성명에서 뉴델리는 "우리는 국가들이 자위하기 위해 취하는 행동을 이해한다"고 말했다.

인도 외무부는 긴장 고조를 이란과 파키스탄의 양자간 "문제"로 간주했지만, 이 기관은 "테러에 대한 비타협적인 입장"을 되풀이했다.

인도 외무부의 성명은 파키스탄이 "테러 소굴"을 겨냥해 18-1일 새벽 이란 남부 시스탄오발로치스탄 주에 미사일을 발사하기 몇 시간 전에 나왔다.

보복 조치는 파키스탄이 이란의 공격을 "국제법 위반"이라고 강하게 비난하고 이란 대사를 소환하고 이웃 국가에 "심각한 결과"에 대해 경고 한 후 나왔다.

파키스탄은 1월 18일에 발표한 성명에서 "정확한" 공격이 이란의 시스탄오발로치스탄 지방의 일부 반군을 무력화시켰다고 밝혔다.

한편 이란 관리들은 18-11일 시스탄-오-발로치스탄 지방에서 폭발이 일어나 여성 3명과 어린이 4명을 포함한 7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파키스탄 외무 장관은 이란의 발루치스탄 지방에 대한 공격이 "2명의 무고한 어린이와 3명의 소녀에게 부상을 입혔다"고 말했다.

이란의 파키스탄 공격은 테헤란이 이달 초 이란의 도시 케르만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에 대응하여 이웃 국가 시리아와 이라크를 공격한 지 하루 만에 발생했다. 이슬람 국가 테러 조직 (IS)은 이 폭탄 테러의 책임을 자처했습니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CNBC에 발표한 호세인 아미르-아브돌라히안 이란 외무 장관은 이 공격이 "테러와 정당방위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출처: https://www.anninhthudo.vn/an-do-len-tieng-ve-cang-thang-leo-thang-giua-giua-iran-va-pakistan-po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