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은 예멘의 후티군을 겨냥해 토마호크 미사일을 계속 발사했다.
후티 총잡이들은 1월 11일 미국의 습격 사건 이후 보복 성명을 발표했다. 영국 (사진 : AP)
1월 13일, 후티는 새로운 미군 습격 이후 대응하겠다고 맹세했다.
같은 달 13일, 미국 중앙 사령부는 유도 미사일 구축함 카니가 예멘의 후티 목표물에 토마호크 미사일을 대량 발사했다고 밝혔다.
미 중앙 사령부는 "공격은 후티의 능력을 크게 약화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Houthi의 대변인 Nasrudeen Amer는 "새로운 (미국의) 공격은 분명 단호하고 강력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알-마시라 - 예멘 미디어 채널은 1월 13일 미군이 보도했습니다. 그는 수도 사나아를 목표로 계속 공습을 했다.
사나에 사람들은 도시 주변에서 큰 폭발음을 많이 들었다고 말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새로운 공격은 후티의 레이더 배치 지점을 겨냥한 것이라고 한다.
그 전에, 1월 11일에 미 군함과 전투기가 있었다. 그는 후티의 여러 목표물에 미사일 발사를 협력했다.
미군은 후티의 목표물 60개가 예멘에서 공격당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지휘센터, 탄약고, 미사일 발사 시스템 및 대공 레이더"가 포함된다.
Houthi는 미군 습격사건과 그는 이 군대의 직원 5명을 사망시켰다.
후티가 보복하겠다고 발표한 직후인 1월 12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후티가 홍해에서 화물선에 대한 공격을 멈추지 않으면 미국이 더 강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Biden씨는 "Houthi가 계속해서 과하게 행동하면 우리가 대응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2021년 바이든 정부는 후티(Houthi)를 '외국인 테러조직' 목록에서 제외했다.
출처: https://vietnamdaily.trithuccuocsong.vn/doi-song-24h/phan-ung-cua-houthi-sau-vu-tap-kich-moi-cu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