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경제경영전문잡지 ‘Doanh Nhanh Saigon’은 매달 9일에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9th Monthly B2B" 네트워킹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지난 3월 9일에도 호찌민시 Rex Hotel에서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 행사를 통해 베트남 기업들에게 저렴한 참가비용으로 비즈니스 기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줌으로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Doanh Nhan Saigon은 경제 경영 분야 전문잡지로서 베트남 기업가의 날 제안, 호찌민 우수 기업인 선발, 사이공 기업가 동아리 설립, Luong Van Can 재능상, 기업가와 책 주간, 영감을 주는 기업가 표창, 베트남 기업가 디지털 도서관운영 등 호찌민시 기업 및 경제발전 여정에 기여하여왔다.
“9th Monthly B2B” 프로그램은 호찌민시에 있는 각종 기업협회 및 단체들과 협력하여 이러한 단체 또는 협회에 가입된 기업들이 이곳을 통하여 신청 및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비즈니스 연결 및 소통의 장 참여 기회 뿐 아니라, 제품의 소개 및 홍보, 유익한 비즈니스 정보의 공유, 미디어를 통한 홍보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행사에는 매월 약 200개의 베트남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인근 성으로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투자기업 비즈웰(대표 조형택)과 행사 협력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에따라 비즈웰은 한국기업들에게 이 행사를 홍보하고 안내하며 행사 진행에도 협력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편집국]
저작권자 © 베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베한타임즈(http://www.viethantimes.com)
출처: http://www.viethan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