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 월 24 일 러시아 Il-76 비행기가 추락한 사실을 확인하고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월 24일 성명을 발표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루스템 우미로프 국방장관과 발레리 잘루즈니 사령관, 키릴로 부다노프 국방정보국장, 바실 말리룩 안보국장과 세르히 샤프탈라 참모총장의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씨는 "우리는 가능한 한 모든 사실을 확인해야 하며 비행기는 우크라이나 관할권 밖에 있는 러시아 영토에 추락했다"고 말했다.
진실은 규명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총사령관과 참모부로부터 대공 무기 사용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 국방정보원은 모든 포로들의 운명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안청도 모든 상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라고 젤렌스키 씨는 덧붙였다.
러시아 벨고로드 지역의 Il-76 비행기 추락 현장.
"저는 외무부 장관에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보에 대해 파트너들에게 알리도록 지시했습니다. "우리는 국제적인 조사를 요청할 것입니다,"라고 젤렌스키 씨는 말했다.
이에 앞서 우크라이나 합동참모본부는 벨고로드 지역에서 65명의 우크라이나 포로들을 태운 러시아 Il-76 항공기와 관련해 성명을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군은 상대방의 폭격과 미사일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영공을 정밀 감시할 뿐 아니라 상대 영토 내 미사일 발사장과 물류, 특히 군용 수송기 사용도 감시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합동참모본부는 "상대의 공격 강도는 벨고로드 공항 지역의 최근 군 수송기 수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우크라이나군은 "벨고로드-카르키프 전선을 포함한 적군의 수송 및 하늘을 계속 파괴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언론에 의해 게시된 초기 정보는 비행기가 "S-300 방공 미사일 발사" 혐의로 우크라이나 군대에 의해 격추될 수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국방부에 따르면 Il-76기가 격추돼 우크라이나 포로 65명을 포함해 74명 전원이 사망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포로 교환이 1월 24일에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키예프는 포로 수송기를 격추된 비행기를 완전히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포로 80명을 태운 또 다른 비행기는 제때에 고개를 돌려 안전하게 착륙했다.
출처: https://www.nguoiduatin.vn/ong-zelensky-len-tieng-vu-may-bay-nga-cho-65-tu-binh-ukraine-bi-ban-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