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 세계 경제 포럼 (스위스)의 많은 국제 지도자들과 주요 기업 주인들 앞에서 연설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북부 기지가 러시아군의 공격을 받아 87명의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다보스 경제 포럼 (사진 : 로이터)에서 연설했다.
젤렌스키 씨는 5월 23일 "87구의 시신이 데스나 잔해 밑에 있다"고 발표했다.
젤렌스키 씨가 밝힌 바에 따르면 이것은 러시아군의 공격 이후 우크라이나군에게 사상 최대 인명 피해였다.
키예프에서 북쪽으로 약 70km 떨어진 데스나는 우크라이나의 주요 군사 훈련 기지가 위치한 곳이다. 러시아군이 키예프 외곽과 우크라이나 북부에서 철수한 후 우크라이나군이 이 기지를 장악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데스나가 5월 17일 러시아군의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데스나 당국이 공격 이후 내린 사상자 수는 8명에 불과해 젤렌스키 씨의 진술보다 훨씬 낮았다.
3월 중순 러시아군은 Lviv 시(우크라이나 서부)에 있는 국제 평화 안보 센터 (IPSC)를 겨냥한 미사일 공습을 시작했다. 이번 공격으로 최소 35명의 우크라이나 군인이 사망했으며, 이 나라의 무장 세력에 가장 큰 손실 중 하나로 알려졌다.
다보스 포럼에서 Zelensky는 국가들에게 러시아 제재를 강화하고 우크라이나에 더 많은 무기를 지원할 것을 촉구했다. 젤렌스키 씨는 러시아가 군사 작전을 개시하기 전에 우크라이나가 "무기에 대한 수요의 100 %"를 받으면 수만 명의 생명이 구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씨는 "이것이 우크라이나가 우리가 요청한 모든 무기를 필요로 하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했다.
같은 달 5 월 23 일 러시아 국방부는이 국가의 군대가 동부 우크라이나 군대의 수십 개의 목표를 공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세베로도네츠크에 주로 포격과 공습이 집중되었다.
러시아 국방부는 육군이 루간스크에 있는 우크라이나군의 마지막 요새 중 하나인 세베로도네츠크를 포위하려 할 때 공습과 포격으로 우크라이나 동부의 수십 개의 목표물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지휘소 4곳, 통신시설 1곳, 대공미사일 시스템, 탄약고 7곳, 병력집약지역 87곳이 파괴됐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또 이 수중방공군도 3대의 Su-25 전투기를 격추하고 해상발사 순항미사일로 말리인 철도역(우크라이나 서부)에 있는 우크라이나 보급로를 차단했다고 밝혔다.
출처: http://danviet.vn/ong-zelensky-tiet-lo-vu-tan-cong-cua-nga-khien-linh-ukraine-tu-tran-nhieu-nhat ...